1. 나는 어떤 히스토리를 가지고 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에 참여하게 되었나요?
- 군대 전역 후 디자인을하고 싶은 마음에 시각디자인과로 전과하고 디자인 전공을 했지만 졸업 후 다른일을 하다가 디자인에 미련을 버리지 못해 uxui 기획쪽 디자인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. 첫 인턴 생활을 하면서 느낀점이 전문지식도 없고 내가 뭘하고있는건지 확신이 없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 이번 트랙에 참여를 결심하게 되었고 많이 배우고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써의 전문성을 가지고 가고 싶습니다.
2.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디자이너 혹은 원하는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
- ●프로덕트 디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납득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
●어떤 프로젝트던 기획부터 디자인 표현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습니다.
3. 그 외에 내일배움캠프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.
디자인 공부를 a부터 z까지 아직 제대로 해본적이 아직 없다고 생각합니다.
기초부터 열심히 배워서 제가 가고자하는 길에 대한 확신이 좀 더 명확해졌으면 좋겠습니다.
[비슷한 직무 JD 분석]
1.직무
1.웹디자이너
[주요업무]
하우스까 - 웹디자인, UIUX 그래픽,일러스트
스포틀러 - 웹 상세페이지 디자인 설명서/패키지 디자인
송지오 - 웹 디자인 및 개발사 커뮤니케이션, 인물보정 및 상세페이지 제작
[지원자격]
하우스까 - 대졸(2,3년) , UI UX 그래픽 협업 툴에 대한 경험과 이해, 포트폴리오
스포틀러 - 디자인 전공자,디자인 툴 활용 능력, 포트폴리오
송지오 - 경력 2년 이상 포트폴리오 제출 기본적 javaScript 오픈소스 활용 및 이해
[우대사항]
하우스까 - 디자인 전공자, 근무지와 가까운 분, 근면성실하고 겸손하며 매너 있는 분
스포틀러 - html 작업 및 기본 지식 배경이 있으신 분, 상세페이지 경력 3년 이상
송지오 - UIUX 웹디자이너, 퍼플리셔, 개발자
2.PM
[주요업무]
번개장터 - 데이터 분석, 사용자 경험 설계 및 UI/UX 디자인,리서치
우아한형제들 - 글로벌 트렌드를 조사, 잠재적 고객의 니즈와 pain points를 분석,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의 콘셉트 및 user experience가 지향하는 바를 결정
머스트잇 - 카탈로그 개선 방향을 도출하여 서비스 고도화 수행 머스트잇 카탈로그 시스템 신규/운영 기획
[지원자격]
번개장터 - 4년이상 디자인 경력, 구조화된 ui 설계, 커뮤니케이션 능력, 완성도 높은 디자인 아웃풋
우아한형제들 - 4년 이상의 기술 프로덕트 기획 및 운영 경력이 있는 분 , 협업 경험 프로젝트 경험, 커뮤니케이션 능력
머스트잇 - 4년 이상 디자인 경력, 커뮤니케이션,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
[우대사항]
번개장터 - 추상적인 문제와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시키는데 능하신 분, 공통 UX/UI 가이드라인 제작 및 디자인 시스템 구축/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
우아한형제들 - 신규 사업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있는 분, 국내외 대학에서 MBA 과정을 수료한 분
머스트잇 - 이커머스 플랫폼 근무경험
3.UX리서처
[주요업무]
리디 -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경험하는 고객을 다양한 채널로 교감하며 리서치 수행
콘텐츠 기획/제작,제품,브랜드,마케팅 등 사내 다양한 조직과 협업
토스 - 사용자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제품이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 방향성을 제안하고, 개선 지점을 발굴해요.
제품의 문제를 발굴해서 메이커들이 놓칠 수 있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전달해요.
[지원자격]
리디 - 5년 이상의 UX리서처 경력
토스 - 실무 프로젝트에서 UX 리서치를 진행한 경험 필수
[우대사항]
리디 - IT 기업 또는 스타트업에서 UX Research 경험
토스 - 제품 개선을 위해 사일로·팀과 원활하게 협업하며, 설득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해요.
디지털 프로덕트(웹·앱 등)에서 사용자 경험 개선한 경험이 있거나, 디지털 프로덕트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
2.공통역량
1.웹디자이너 - 포트폴리오를 중점으로 디자인 표현능력과 디자인 경력
2.PM -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4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 및 다양한 협업 경험
3.UX리서처 - 리서치 설계 및 실행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능력
WIL (Weekly I Learned) : 한 주간 내가 배웠던 것
표지 디자인을 어떻게 해도 맘에들지 않았고 양이 너무 많아서 주말에도 작업을 해야지
월요일날 출근할때 마음이 좀 편할꺼같다..
FACT
처음으로 블로그를 개설
WIL과 TIL작성
FEELINGS
쉬는날에 열심히 강의도 듣고 공부해야겠다고 생각이들었음
FINDINGS
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되려면 필요한 핵심역량 및 갖추어야할 능력
FUTURE
매일 매일 꾸준히 해보자!
'UXUI[내일배움캠프]_사전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내일배움캠프] UX/UI 디자인 사전캠프 10/18(금) - 3주차 WIL (2) | 2024.10.18 |
---|---|
[내일배움캠프] UX/UI 디자인 사전캠프 10/11(금) - 2주차 WIL (4) | 2024.10.11 |